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Java_6_Object클래스, java.lang 패키지 본문

공부/Java

Java_6_Object클래스, java.lang 패키지

오피스엑소더스 2019. 5. 21. 09:45

1. Object 클래스        -        실습코드


1. Object 클래스는 모든 클래스의 최상위 클래스이다.

  > 아무것도 상속받지 않은 클래스는 자동으로 Object 클래스를 상속받는다

- Object가 가지고 있는 메소드는 모든 클래스에서 사용할 수 있는 메소드이다.


2. Object 클래스의 메소드

  > 반드시 오버라이딩해서 사용해야 한다. ( @Override )

 

메소드 명

사용

설명

equals

boolean equals(Object obj)

 두 객체가 같은지 비교하여
같으면 true, 다르면 false 반환

toString

String toString()

 현재 객체의 문자열을 반환

clone

protected Object clone()

객체를 복사

hashCode

int hashCode()

객체의 코드값 반환

notify

void notify()

 wait된 스레드 실행을
재개할 때 호출

notifyAll

void notifyAll()

 wait된 모든 스레드 실행을
재개할 때 호출

wait

void wait()

 스레드를 일시적으로 중지

void wait(long timeout)

 주어진 시간만큼 스레드를
일시적으로 중지할 때 호출

void wait(long timeout, int nanos)

finalize

protected void finalize()

 가비지 컬렉션 직전, 객체의
리소스를 정리할 떄 호출

 






















2. java.lang 패키지        -        실습코드


1. Wrapper Class

  > Integer, Double, Character 등


2. 스트링버퍼

  > 스트링버퍼에 .append("문자열")을 통해 문자열 입력(누적), .toString()으로 문자열 반환

  > StringBuffer가 가지고있는 대부분의 메소드는 자기 자신을 반환한다.

- 자기 자신의 메소드를 호출하여 자기 자신의 값을 바꿔나가는 것을 메소드체이닝 이라고 한다.

- StringBuffer는 메소드 체인 방식으로 사용될 수 있도록 만들어져 있다.


3. String 클래스

  > String 클래스 사용시 주의사항

- 문자열을 반복문 안에서 더하는 것은 성능 상 문제가 생길 수 있으니 반드시 피하도록

- 스트링 + 연산을 할 때 마다 내부적으로 new를 통해 String 객체를 만들어 내기 때문임


4. Math 클래스

  > 코사인, 사인, 탄젠트, 절대값, 랜덤값 등

  > 모든 메소드와 속성이 static으로 되어있음

- 객체 생성 불가

- 객체를 생성하지 않아도 사용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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